본문 바로가기
고양이

집사 없이도 혼자 있는 고양이 신나는 하루 장난감 추천

by 미루정보 2024. 6. 8.
반응형

집사들이 없는 낮시간에 고양이들은 혼자있게 되는데요.약  5시간정도가 지나면서 부터는 무료함을 느끼게 됩니다. 무료함을 달래며 혼자서도 놀이 자극을 느끼며 하루를 잘 보낼수있게 조금만 더 신경 써주면 이 시간들을 더 풍족하게 도와둘수있는  장난감의 종류를 알아볼께요.

 

혼자 있는 시간이 길어 지면 무료함과 스트레스를 느끼게 되는데요. 이 문제를 해결하기위해서 적절한 장난감을 제공해 주는게 중요합니다. 즐겁게 보낼 수 있도록 다양한 장난감을 알아보고 제공해 주세요.

 

 

보호자의 보호없이 혼자 노는 놀이기구 중 사고의 위험성은 없는지 대비하고 위험성이있는 장난감은 제외해주세요.

- 캣타워나 높은곳에 줄을 메달아 깃털이 움직이는 장난감을 집사가있는 보호안에서 사용해주세요

혼자있는동안 고양가 놀다 발이 감기거나 목이 감기면 큰 사고로 이어질수있고 먼가 발톱이 낄수있는 움직이는 장난간도 피해주세요.

- 줄이나 삼킬수있는 장남감의 경우도 집사의 보호 아래서만 사용합니다. 삼키면 더 큰사고 이어질수있습니다.

[ 함께보기 좋은 글 ]

고양이 놀아주기 

 

*그외 주의사항으로는 키워보신 분들은 다들 공감 하실수있는 주의사항입니다.

 고양이들이 장난감의 질리지 않게 혼자 놀때 꺼내놓은 장난감은 집사와 다 넣어둡니다.

여러 장난감을 번갈아가면서  월화수목금 이렇게 나오는 장난감이 다르게 만들어주세요.

실증을 내면 꺼내 두어도 전혀 관심이 없으니 주의해주세요.

기본형 장난감

천으로 된 굴릴 수 있는 공같은  형태의 장난감과 작은 쥐나 벌레 모양의 장난감이나 이케아에 가보시면 작은 어린이 장난감도 고양이 들이 혼자서 물고 다니거나 좋아하는 기본 장난감 입니다. 깃털이나 천 조각이 인기가 많지만 찢어거나 끈어 지지않는지 꼭 확인 후 두셔야합니다. 없는 동안 큰 사고가 될 수 있으니 주의해주세요.  

 

 

소리가 나는 장난감

고양이의 소리의 취향이 다양한데요.소리에 예민한 고양이들에게 좋은 장난감인데요. 건드리면 쥐소리 새소리가 나는 장난감들이나 비닐 바스락거리는 소리 바닥을 끄는소리등 다양하게 반응합니다. 고양이의 취향에 맞게 선택하여 놓아주시면 혼자 있을때 한번씩 만지거나 가지고 놀수있습니다.

소리가 나거나 움직이는 장난감의 경우 고양이의 추적본능을 자극하는 장난감입니다.

노즈워크형 장난감

안에 간식이나 사료를 넣어 굴려서 나오거나 오두기 처럼 치면 하나씩 떨어지는 등 타워형 이나 열어야  간식이 나오는 다양한 형태의 장난감들이 있습니다.

 

은닉형 장난감

박스나 포장지 쇼핑백등 몸을 숨길수 있는 숨숨같은 곳을 집안 곳곳에 놓고 그안에 공이나 장난감등을 넣어두시면  지루하지 않게  혼자 사냥 놀이를 할수있습니다.

스스로 움직이는 장난감

건드리면 움직이는 장난감과 고양이가 근처에 오면  움직임이 있는 장난감 다양하게 움직이고 소리를 내는 장난감 등이 있으니 고양이의 취향에 맞게 놓아주시면 좋습니다. 이 장난감은 여러개 구비해두셨다가 질리지 않게 번갈아 사용해 주시면 좋습니다.

 

캣닢을 이용한 장난감

캣닢 장난감의 경우 일주일의 1회정도 사용하시면 캣닢의 반응에 둔감해지지 않고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캣잎을 뿌려주시는 것도 좋고 장남감에  묻어있는 것을 사용하셔도 좋습니다.

 

이런 스스로 놀수있는 장난감들은 집사가 없는 시간의 무료함을 달래고 혼자서도 독립적으로 놀수있는 환경을 만들어주어 스트레스를 낮출고 고양이의 삶의 질에 큰 변화를 줍니다. 조금의 관심으로 큰 변화가 일어나는 만큼 만흥 종류의 장난감으로 우리집 고양이의 취향에 맞는 장난감을 찾아주세요

반응형